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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가상현실-증강현실 붐...5년 뒤 먹거리는 어디에? (3)
가상현실-증강현실 붐...5년 뒤 먹거리는 어디에? [ 2015년 04월 07일 ] 글로벌 IT업계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차세대 먹거리로 겨냥했다. 5년 뒤 두 시장은 어떻게 발전해있을까.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다르다. 스테레오 3차원(3D) 고화질 영상과 음향을 내보내는 것은 동일하지만 가상현실은 몰입형인 반면 증강현실은 개방적이고 부분적으로만 사용자의 집중을 이끌어낸다. 가상현실은 오큘러스의 오큘러스리프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4용 프로젝트모피어스처럼 가상으로 비디오게임이나 영화 세계를 구현한다. 반면 증강현실은 구글글라스나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가 대표적이다. 정보나 이미지를 현실세계 위에 덧입혀 보여주는 식이다.게임 투자 업체 디지캐…
2015-04-08       [IT]       백기학 컨설턴트
[IT] 5G 세상을 여는 열쇠, 개방성!
반도체 업체입장에서 국내 통신칩셋업체는 이렇다할 활로를 열지못하고있다 이동통신등 대부분의 통신칩셋업체들은 AP로 통합되면서 IP회사화 되고있다 5세대 통신은 이들에게 어떤의미가 있을까? 큰변화는 없어보인다 다만 IOT와 관련한 최적화정도인듯하다..... =================== 5G 세상을 여는 열쇠, 개방성! 출처: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50318000165 "이달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다녀왔다. 지난해와 가장 큰 차이점은 그 동안 시제품에 머물러있던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상용화 제품으로 등장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제조사와 관계없이 이 제품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개방성(Openness)’이 강조된 다양한 …
2015-04-07       [IT]       위재인 대표 컨설턴트
[IT] SW업계 자체 개발인력 확보 비상
소프트웨어(SW)사업 하도급을 제한하는 SW산업진흥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업계에 자체 개발인력 확보 비상이 걸렸다. 내년 초부터 자체 인력이 아닌 외주인력을 활용한 사업 수주가 사실상 금지되기 때문이다. 미래부는 “과도한 다단계 하도급 거래로 SW사업 품질 저하, SW기술자 처우 악화, 비정규직 양산 등 문제가 발생해 왔다”며 “SW사업 전부 하도급 금지, 다단계 하도급 제한으로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지만 업계 관계자는 “신생기업이나 영세기업은 대부분 재하도급을 받아 사업을 꾸려간다”며 “재하도급 원천 금지는 사실상 사업을 접으라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하도급 방식으로 SW개발 사업에 참여했던 신생 SW기업 입지가 좁아질 수 있…
2015-04-01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미래부 'K-ICT 전략' 발표
  25일 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성장동력 산업엔진의 후속조치로  'K-ICT 전략'을 발표하였다. ■ K-ICT 전략 *ICT R&D 투자생산성 *대학 SW교육의 산업계 만족도 *창업·벤처기업 투자유치 *사회전반 ICT융합 수준 *ICT관련 규제개선 건수 *공공부문 ICT장비(네트워크) 중소기업비율 *ICT 수출액 *클라우드 국내시장 *5세대 이동통신 *ICT 선도산업 차세대 경쟁력 확보 등에서 각각 제고 목표를 설정하였다.   ■ K-ICT 4대 중점 추진 전략 *ICT 산업 체질 개선 – 기술혁신 가속화, 창업인재 양성, 창업·벤처 글로벌화 *ICT융합 투자 확대 – 6대 분야 융합실현, 융합 규제 개선, 공공 수요 확대 *9대 전략 산업 육성    - 컨텐츠 : 디…
2015-03-26       [IT]       백기학 컨설턴트
[IT] 미래성장동력 산업엔진 19대 분야와 목표
3월 24일 정부는 '미래성장동력 산업엔진 종합실천계획을 발표하였다.실천계획은 미래창조과학부의 '미래성장동력사업'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엔진 프로젝트'를 통합, 개편한 것으로,이 가운데 미래성장동력 7개, 산업엔진 6개, 공동추진사업 6개 체계로 꾸려진다.1.미래신산업  - 실감형 컨텐츠·로봇' 시장 개화 주도 -  지능형로봇  착용형 스마트기기  실감형 콘텐츠  스마트바이오생산시스템  가상훈련시스템2.주력산업  - 스마트자동차·5G, 기술력 우위 확보 -  스마트자동차  심해저 해양플랜트  5G 이동통신  수직이착륙 무인기3.공공복지·에너지산업  - ICT 융합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
2015-03-25       [IT]       백기학 컨설턴트
[IT] "구글의 최종목표는 인공지능회사"
2015-03-24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아이디는 `얼굴`, 비밀번호는 `눈 깜박임`.. 한비이노베이션 첫 개발
2015-03-24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IT 새 승부수 '무선충전' 선점하라
원문기사 http://www.etnews.com/20150406000053 ○ LG이노텍 : 무선충전 소재,모듈 설계, 완제품 생산까지 전 공정 자체 기술로 완성 2012년 주요 휴대폰 제조사(LG전자,모토로라,교세라 등)에 무선충전 수신모듈 공급 2015년 스마트폰 주변기기 업체(북미 등)에 무선충전패드용 송신모듈 공급 중 ○ 적용영역 다양한 제품(사무용 책상과 커피숍 테이블, 부엌 가구 등)과 융합 형태로 충전 인프라 구축에 활용될 전망 ○ 세계 무선충전 시장규모 (전망)  2015년  송신부 2억6900만달러, 수신부 2억8400만달러 2019년  송신부 10억3700만달러, 수신부 9억8000만달러 예상 <글로벌 무선충전시장 규모 전망(자료:TSR)> <글로벌 무선충전시장 규모…
2015-03-21       [IT]       류승철 컨설턴트
[IT] 애플이 무선 충전 기술을 도입하지 않는 이유… “표준 전쟁 끝 기다려”
2015-03-21       [IT]       류승철 컨설턴트
[IT] 삼성전자-이케아, 무선충전 기술로 합심
2015-03-21       [IT]       류승철 컨설턴트
[IT] PCB업계, 올해 다시 살아나나.. 시장 회복 기대감 상승
2015-03-21       [IT]       류승철 컨설턴트
[IT] 중국 패널 업체, 한국 기술 벤치마킹 가속화…티안마, `FPD 차이나`서 인셀터치·원형디스…
2015-03-21       [IT]       류승철 컨설턴트
[IT] USB 지고, `타입C` 뜬다
2015-03-19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보안 전문가에게 필요한 소양
2015-03-18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산업 - 보안 시스템 강화… 금융·공공 시장 공략
2015-03-17       [IT]       최아란 컨설턴트
[IT] [종합] 7대 신성장산업 표준기반 R&D전략
2015-03-16       [IT]       백기학 컨설턴트
[IT] 일본, `첨단 센서`로 사물인터넷 시대 주도한다
' 일본 기업들이 사물인터넷(IoT)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해 센서 기술 개발에 집중한다. 최근 소니는 이미지센서 생산설비 확대에 약 1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도시바, 히타치제작소, NTT 등 일본 기업들도 잇따라 센서 개발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사물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센서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에 일본 기업들은 차세대 센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글로벌 IT시장에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출처 : 2015년 02월 13일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50212000271 ) ---------------------------------------------------------------------------------------------------------------------------------------- 침몰하던 전자거인 소니를 살린 것은 바야흐로 도래한 IoT 시대의 센서다. 전…
2015-03-10       [IT]       백기학 컨설턴트
[IT] 구글이 인공 합성피부 개발하는 이유
최근 웨어러블은 IOT와 함께 2015년의 회두가 될듯 싶다.  2015년3월이면 애플의 "애플워치"가 발표될것이다.  그동안 밴드 스타일의 웨어러블이 양산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LG나 삼성에서도 워치스타일의 웨어러브링 발표되긴하였다 .그러나 워치스타일 웨어러블의 경우 본격적인 대중화 단계로 접어들지는 못한 느낌이다.   아마도 애플워치는 웨어러블의 대중화의 기폭제가 될것으로 생각된다 . 이런가운데 각종 생체센싱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가장 중요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아침에 전자신문을 읽다 보니 아래의 기사가 눈에 띄였다. 구글이 인공 합성피부 개발하는 이유     인간의 혈액에서 암세포를 감지해 암을 초…
2015-02-23       [IT]       위재인 대표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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