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백기학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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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증강현실 붐...5년 뒤 먹거리는 어디에?[ 2015년 04월 07일 ] 글로벌 IT업계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차세대 먹거리로 겨냥했다. 5년 뒤 두 시장은 어떻게 발전해있을까. 가상현실은 오큘러스의 오큘러스리프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4용 프로젝트모피어스처럼 가상으로 비디오게임이나 영화 세계를 구현한다. 반면 증강현실은 구글글라스나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가 대표적이다. 정보나 이미지를 현실세계 위에 덧입혀 보여주는 식이다.
한편, 게임 투자업체 디지캐피탈에 다르면오는 202년 증강,가상현실 시장은 164조원 규모(증강현실이 약 130조8600억원, 가상현실이 32조715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팀 머렐 디지캐피탈 상무는 보고서에서 "전체 증강현실 시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시장만큼 커질 것"이라며 "만약 스마트폰 태블릿PC만큼 하드웨어 기기 가격이 떨어진다면 수억명의 사용자를 호가보할 수 잇고 이는 디바이스 업체에게 엄청난 매출액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처 : 전자신문) - 백기학 상무/수석컨설턴트 - [3D/영상/ICT] |